모자

연희목공방 에서 모자목형 의뢰하기

두두모자 2021. 11. 2. 10:20

 

페도라를 만들기 위해선 목형이 필요해요.

외국에서 수입한 목형은 한국인에겐

머리쪽이 조금 높은 형태였어요.

 

얼마전 연희동에 '연희목공방' 이 생겨

머리부분의 높은쪽을 깎아 내기위해 다녀왔습니다.

 

모자목형

 

페도라를 만들기위해 필요한 목형

머리부분의 크라운 과 챙부분의 브림으로 되어있어요.

 

자로 댄 부분을 2센치 자르기 위해 연희목공소에 갑니다.

 

연희목공방

 

연희동에 예쁜 목공소가 생겼네요.

젊으신 남자 두분이 하시는데

친절히 맞아주셨어요.

 

 

연희 목공방 내부모습 입니다.

목공 정규수업과 주문제작을 하고 있었어요.

의뢰를 하고 며칠뒤에 찾으로 갔어요.

 

https://www.instagram.com/yeonhee_woodwork/

 

 

짜잔~ 높이를 깎아서 이제 한국분들이 쓰기에 좋도록

만들었어요.

추가비용을 내고 오일을 한번더 먹였더니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이네요

 

이제 손님이 주문하신 울펠트모자를 제작합니다.

 

 

새로만든 목형에 씌우고 대기중.

 

 

예쁘게 잘 나왔네요.

 

 

안감을 달고 사이즈 밴드(땀밴드)를 손바느질로 달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챙부분을 커팅하면 완성.

연희목공방 덕택에 한국인에게 맞는 펠트목형이

완성되었네요.

 

 

영국에서 오랜기간 모자를 만드신 millinary 쿠님이 제작에 많이 도와주셨어요.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 할게요)

 

 

모양이 예쁘게 잘나온 울펠트 페도라입니다.

색상도 곱고 좋네요.

 

 

주문하신 손님이 오셔서 맘에 쏙 드신다고 하셨네요 ㅎㅎ

잘 어울리십니다.

연희목공방 덕택에 예쁜 펠트모자를 만들었네요.

 

연희 목공방 , 젊은 공방사장님이 잘 해주셔서

앞으로도 종종 방문해야겠습니다.

 


 

 

-두두모자 영업안내-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1마길 42

10:00~6:00 (일요일 휴무 )

*가끔 닫을때도 있으니 방문전 연락주세요.

tel.010 -5629-2940

 

모자에 대한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