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수업

모자만들기 정규수업 후기

두두모자 2021. 8. 5. 15:46

 

두두모자에서는 모자만들기 정규수업

커리큘럼을 만들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랜 공무원 생활을 하시고 은퇴후

평소 하고 싶으셨던 모자만들기 (정규수업 첫 학생분)

을 들으시고 계신 학생분을 포스팅 할까합니다^^

 


 

1.버킷햇 만들기

첫수업때는 모자의 기본인 버킷햇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단하기 부터 다림질 , 재봉틀 사용등

기본을 같이 배우셨어요.

 

패턴을 만드시는 모습.

 

완성한 버킷햇을 쓰신모습입니다.

 

 

 

-다음수업때 구입하신 원단으로

배운것을 토대로 모자를 만들어 오셨어요.

짝짝짝!

 


 

2.좀더 모양이 있는 캐스켓 만들기

두번째 시간에는 챙이 있고

좀더 입체적인 모양의 모자를 만들었어요.

 

 

어떤 소재로 만드냐에 따라

모자의 형태도 달라지죠.

이번수업은 다이마루 원단으로 만들어봤어요.

 

 

쫀쫀한 니트소재 원단이라

색다른 느낌의 모자가 나왔습니다.

 

 

 

완성된 모자.

짝짝짝!!

 

 

 


 

3.챙이 큰 여름모자만들기

세번째 시간에는 챙이 넓은 여름용 클로쉐를

만들어 보았어요.

 

 

턱끈을 다는모습이에요.

 

 

 

완성된 챙이 넓은 모자.

턱끈이 있어서 자전거 탈때도 좋을거 같네요.

면을 이용한 사이즈벨트를 응용한

수업이였어요,

 


 

4.비니만들기

네번째수업은 니트소재를 이용해서

비니를 두개 만들었어요.

 

 

그동안 배운 모자수업으로

직접 버킷햇을 만들어서 쓰고 오셨어요 ㅎㅎ

사진은 비니원단을 재단하는 모습.

 

 

 

첫번째 완성된 비니모습입니다.

보기에는 간단해도

직접 배우기 전에는 만들기가 까다로운 모자에요.

 

두번째 귀를 덮는 비니를 만드는 모습.

 

 

 

귀를덮는 비니도 완성이 되었네요.

네번째 시간에는 2개의 비니를 만들어 보았어요.

 

 


 

5.플라스틱을 이용해서 캡모자 만들기

다섯번째 시간에는 플라스틱 챙을 이용해서

남녀 모두 좋아하는 군모스타일의 캡모자를 만들었어요.

점점 스킬이 다양해지는 모자를 도전하시고 계세요 ㅎㅎ

 

 

캡모자를 만드시는모습.

손바느질도 들어가요.

 

 

완성된 캡모자를 쓰셨어요.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만들도 나니 뿌듯하다고

그러셨네요 ㅎㅎ

 

 

 

완성된 캡모자.

데님으로 제작해서 캐주얼해 보이네요.

 


 

마치며

포스팅의 주인공분은

초급수업을 끝내고 이제 중급수업으로 들어가셨어요.

열심히 수업을 배우시고 하나하나 직접 모자를 만드시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이 드네요 ^^

 

 


https://blog.naver.com/pashion20/222399631978

 

정규수업 (초급) 안내

안녕하세요, 두두모자입니다. 그동안 진행한 원데이 클래스를 바탕으로 모자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에게 도...

blog.naver.com

정규수업은 위의 사이트에서 좀더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두두모자 영업안내-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1마길 42

10:00~6:00 (일요일 휴무 )

*가끔 닫을때도 있으니 방문전 연락주세요.

tel.010 -5629-2940

 

모자에 대한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