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두상이 크신 분의 맞춤모자 헌팅캡만들기

두두모자 2020. 2. 29. 08:29

2019년도에는 두두모자 에서 처음으로 두상이 크시거나 작으신 분들을 위해

맞춤모자를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어요

평소 모자는 쓰고 싶은데 시중에 맞는모자가 없으신 분들의 문의가 많았어요

 

그래서 작년에는 본격적으로 맞춤모자 만들기 작업을  해보았어요 

 

그중 오늘은 남자 헌팅캡 맞춤모자 만들기 를 포스팅 해봅니다

 


린넨원단으로 만든 헌팅캡

머리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주로 주문해주신 

린넨소재 원단으로 만든 헌팅캡 이에요 

보통 모자는 안감을 넣는데  더위를 잘 타시는 분들은 안감없이

제작을 의뢰하기도 해요 . 

 

 

브라운과 네이비색 헌팅캡을 먼저 만들어 봤어요 

 

 

브라운색 린넨원단으로 만든 헌팅캡 

 

열이 많으신 분들의 안감이 없는 모자 

 

 

네이비색 헌팅캡 

 

 

 

 

위의 브라운 보다는 조금 옅은 베이지색 헌팅캡을 쓰신모습

 

모자가 쓰기 편하다고

네이비 색으로 하나더 만드셨어요 

(감사합니다 .)

 

 

이손님분은 베이지  모자를 맞추셨어요 

두상이 조금 크셨는데  맞는 모자를 쓰시고 아주 좋아해주셨네요 ^^

 

독특한 모자를 좋아하신 분

모자에 대한 애정이 많으셔서 헌팅캡만 열개정도를 만드셨어요 

같이 모자 디자인에 대해 고민해서 같이 만들어서 그런지

작업이 아주 재미있었어요 

 

(위 손님분의 여러 독특한 모자 예시)

 

맞춤모자의 장점은  사이즈를 머리에 맞게 제작할 수도 있지만, 

위의 손님처럼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게 만들수

있다는게 아닐까요 

 

 

 

 

표정이 풍부하셨던 손님분

모자가 잘 어울리네요 

(린넨과 니트원단을 믹스해서 독특한 모자를 만들었어요) 

 

 

데님으로 만든  헌팅캡 

군데군데 주름을 잡아 하나밖에 없는  헌팅캡이 되었네요 

 


헌팅캡 제작과정 

보통 제작과정은  

 

방문하시거나 전화상으로 두상 사이즈를 재고 원단을 고릅니다  ▶ 패턴을 만들고 재단을 하여 1차모자를제작

 

▶오시거나 택배로 보내드려 써보시고 ▶사이즈재조정 완성  단계로 만들고 있습니다 

 

 

 

패턴 제작 하는 모습 

 

 

 

 


자신의 머리에 맞는 모자를 쓰면 하루종일 써도 편하고 

모자쓰는 생활이 즐겁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

 

두두모자는 연희동 공방에서 즐겁게 모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

(방문시 미리연락을 주시고 방문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