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오가닉 원단으로 만든 항암모자

두두모자 2020. 6. 18. 07:22

얼마전  항암치료를 받으시는 분께서 

피부가 예민하니 오가닉 원단으로 모자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모자를 세개 만들어 봤습니다.

 

오가닉원단은  농약을 쓰지않은 면을 뽑아서 만든 천인데요,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의 옷이나 장난감에 많이 쓰이죠

 

모자는 챙이달린 외출용 하나, 밖에서 쓸수 있는 두건 하나, 

그리고 집안에서 쓰기좋은  가벼운 두건 하나를 만들었어요.

 

 

 

 

 

오가닉원단이에요

보통 흰색이나 이렇게 베이지색상을 띄고 있어요

 

 

오가닉원단은 색상이 한정되있어  이렇게

조금 다른톤의 원단을 섞어 디자인을 했습니다 

 

 

첫번째로 완성된  챙이있는 외출용 모자입니다.

와이어를 넣고  매듭을 세개넣어  디자인을 더했네요

 

 

 

외출용으로 좋은 모자가 완성이 되었네요 .

 

 

 

두번째 모자는 밖에서 쓸 수있는 두건을 만들었어요

조금 도톰해서  보온성도 있는 모자가 되었네요

앞부분에는 다섯개의 주름을 넣었어요

 

 

 

 

 

안에는 이렇게  한겹으로 바이어스 처리를 해서

쓰시기 편하게끔 만들었어요

 

두번째로 완성된  외출용 두건입니다.

 

 

 

 

 

세번째로 만든  실내에서 쓰는 두건입니다

얇고  도트무늬의  원단으로 만들었어요

포인트로 옆부분에 작은 리본도 넣어드렸어요 

 

 

 

완성된 모습.

실내에서 쓰기 좋게 가볍고  얇게 만들었습니다

 

얇게 만들기 위해 안에는 바이어스 처리보다는

오버록 처리를 하여 무게를 줄여 만들었어요. 

 

 

항암치료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무척 힘들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습니다.

작게나마  두두모자 에서 만든 모자를 쓰시고

무사히 치료를 잘  마치시길  바랍니다 .

 

두두모자는 연희동 공방에서 모자를 만들고있습니다.

모자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 환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