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작은 모자 늘리기 (사이즈가 작은 모자늘리기)

두두모자 2020. 5. 25. 10:37

 

-두두모자에서는 아쉽지만 더이상

 모자수선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모자를 쓰다보면 세탁을 해서 작아진다던지

 

아니면 살때부터 작아서 쓰기 불편하고 아프고 한 경험이 있죠

 

모자를 늘리는 기구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

 

얼마전 아마존에서 구입한 모자늘리는 도구를 소개할까 합니다 .

 

 

 

 

이 도구는 옛날 유럽에서 사용하던 모자를 늘리는 기계에요

 

손잡이를 돌리면 오른쪽 사진처럼 늘어나게 되는 원리이죠

 

 

 

 

요즘 나온 기계는 이렇게 전선을 연결하여

 

열을 주면서 늘릴 수 있게끔 제작되서 나와요

 

(갖고싶다...)

 

 

 

 

대량생산하는 펠트공장에서는 이렇게 전문적인

기계를 만들어서 쓰고 있어요 .

 

 

저는 우선 싸고 간단하게 들고 다니면서 쓰기편한 도구를 구입했어요

 

바로 이것인데요 , 모자 안에 씌우고 중간의 나사를 돌려 양쪽의 나무가 늘어나게 되면

 

모자가 늘어나는 그런 제품이에요

 

(모자솔은 사은품으로 받았네요 ㅎㅎ)

 

 

 

 

 

이렇게 씌우고 나사를 돌려 며칠간 놔두어 늘리는 도구이지요

 

 

 

 

 

마침 가게에 초등학교때 산 벙거지모자가 작아서 혹시 늘려줄 수 없는지

동네분께서 물어보셔서 바로 새로산 이 도구를 써보았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작네요)

 

 

 

 

적당히 나사를 돌려 크기를 맞추고 모자에 씌워 좀더 늘렸어요

 

 

 

 

 

과연 늘어날까 하는 의구심으로 며칠간 놔두었습니다

 

며칠뒤 손님이 오셔서 써보시더니

 

딱맞게 모자가 늘어났다고 많이 좋아하셨네요 ㅎㅎ

 

 

 

초등학교때부터 쓰던 소중한 벙거지모자를 성인이 되서도 다시 쓸수 있다고

고마워 해주셨네요 .

(다시한번 도구의 힘을 느끼는 중입니다 )

 

앞으로는 작은 모자도 이 도구로 얼마든지 늘릴 수 있게 되었네요 ^^

 

-두두모자에서는 아쉽지만 더이상

 모자수선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