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두상이 작으신 남자분의 여름모자 만들기(남자모자 만들기)

두두모자 2020. 4. 21. 09:25

 

 

 

 

모자는 사이즈에 제약이 많은편이에요

 

두상이 너무 작거나 조금 크신분들은 모자 고르기에도

 

여간 애를 먹는게 아니죠.

 

몇년전부터 두상이 조금 작으신 남자손님은

 

두두모자에서 매년 작은 사이즈의 남자모자 중절모를

 

주문해주셨어요.

 

이번에는 봄 여름에 시원하게 쓰시라고 쪽염색을 한 삼베원단으로

 

제작해 드렸습니다 .

 

 

 

 

 

안감을 재단하는 모습이에요

안감도 역시 중요하니 시원한 모시원단으로 만들었어요

 

 

 

 

진한 쪽염색 삼베원단 이네요

대구에서 유명한 염색선생님께서 염색을 해주셨어요 

 

 

 

모자 하나 제작하는데 꽤많은 재료가 들어갑니다

 

 

 

top crown(모자 윗부분) 을 제작한 모습이에요

아직은 풀을 먹이지 않아 힘이없네요

 

 

 

 

부지런히 다른 부분을 제작해 줍니다

보이시는 긴 띠는 사이드벨트라고 해요

 

 

 

챙을 열심히 만들어서 다려줍니다 

아무래도 힘을 받게 하기위해 여러 심지를 넣어줍니다 

 

 

 

 

와이어를 넣고

여러번 박은 단단한 심지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안감과  여러 부품을 전부 연결해서  드디어 완성된 모습

만들땐 힘들었는데  다 만들고 나니 뿌듯하네요

사이즈가  많이 작게 만드는 것이라  여러 계산이 필요했습니다 

 

 

 

 

줄임끈과 안에도 쪽염색 모시원단을 넣어서

최대한 여름에도 시원하게끔 만들었습니다

여름에는 많이 더우니까요

 

 

 

 

제가 만든  특수  풀을 먹이는 모습입니다

삼베는  시원한대신  버티는 힘이 조금 부족해서

이렇게 완성하고 풀을 먹여  며칠 말려줍니다 

 

 

 

풀이 남아서 다른 삼베모자에도 칠해줍니다

보기만해도 배부르네요 ㅎㅎ

 

 

 

풀이 먹여  단단해진 모자 

완성하니  모자의 모습이 갖춰졌네요

 

 

 

관리방법등이 적힌 손편지와

안에 넣어 관리하기 좋은 모자쿠션을 넣어 배송해줍니다

 

완성된 모습.

여름에 시원하게 쓰실수 있을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밖에서도 한컷.

 

머리가 너무 작거나 크신분들은

 

본인의 머리에 맞는 맞춤모자 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이상 두두모자 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