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수업

양면 챙넓은 모자만들기 수업후기

두두모자 2020. 6. 29. 09:39

 

안녕하세요

연희동에서 모자공방을 하고있는

두두모자입니다.

 

오늘은 며칠전 6월 모자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 양면 모자만들기 수업 후기를 적어볼까 해요

 

세분이 오셨고 수업은 4시간 정도 걸려서

세분다 예쁜 모자 완성해서 가셨네요 ^^

 

 

 

처음 오셔서 패턴을 만들고 여러 원단 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을 고릅니다.

원단은 여름에 맞춰  얇고 시원한 면과

구김이 잘 가지않는 린넨으로 구비했어요

 

 

 

이리저리 머리에 대고 색상을 맞춰 보시는 모습

 

(팁을 드리면 모자는 하의 색상하고 같은톤의 색상을

쓰시면 아주 멋쟁이로 보입니다 )

 

 

재단을 하시는 모습이에요

모자에 대한 설명 - 자기 머리사이즈 재기-

패턴 만들기 - 재단하기 까지가 전반부입니다.

 

재단까지하고 커피와 차 , 간식을 먹으며 잠깐 쉬어요

 

재단하시는 모습이 아주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ㅎㅎ

 

재단이 끝나고 공업용 재봉틀로 다시 열심히 재봉을 합니다.

재봉은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조금만 연습하시면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어요.

 

모자는 위의 동그란 부분(top crown) 과 옆의 부분 (side crown)

을 재봉하는 일이 가장 어려워요.

 

꼼꼼히 시침핀으로 여러곳을 고정하고 조심스럽게 박으면

예쁘게 나올수 있어요.

 

 

 

 

 

세분 멋진 모자가 완성이 되었네요 ~

패턴을 만들고 재단과 재봉, 다림질까지

4시간동안 재밌게 작업을 하여

완성된 모자가 나왔습니다 ^^

 

 

 

입고오신 카키색 원피스와 잘 어울리도록

베이지와 카키색을 믹스하여 만드셨어요.

 

같이 오신 예쁜 따님은 시원한 네이비와 베이지를

섞어서 만들었네요 .

여름에 피서갈때도 쓰면 좋겠네요 !

 

 

독특하게 검정색과 빨간색을 고르시고 제작하셨어요

처음에는 '색상이 과연 예쁠까..' 하고 생각했는데

완성품은 너무 예뻐서 깜짝 놀랬습니다.

(제가 자주 쓰는 색상이 아니라서 그랬나봐요)

 

자주 쓰는 색상이 아닌 새로운 색배합으로

뜻밖의 예쁜 색배합이 나온다는걸

수업하러 오신분에게 하나 또 배운 날이였네요

 

 

 

--후기 --

 

두두모자는 매월 새로운 모자를 정해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될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멀리서 오신분들 정말 고생많으셨고

집에 가셔도 꼭 한번더 두두모자에서 배웠던

모자 복습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