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10년동안 소중했던 모자만들기

두두모자 2021. 5. 27. 08:15

 

안녕하세요 두두모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10년동안 소중하게 썼던

꽃무늬가 특징인 모자를

만든 작업내용 입니다.

 

의뢰하신 분께서는 다신 구할 수 없어

세탁도 조심조심 하고

그렇게 소중히 썼다고 하시네요.

 

 

의뢰해 주신 모자는

10년전 일본에서 직조된 코튼 원단이에요 .

퀼트할때 많이 쓰이고 있어요.

 

 

챙부분이 많이 헤지고 때도 많이 탔어요.

세월이 느껴지는 모자입니다.

 


1. 패턴만들기

우선은 모자의 패턴이 필요하겠죠.

줄자와 직각자를 이용해서 크라프트지에 그립니다.

 

 

 

모자패턴은 약간의 계산도 필요해요.

(수학공부좀 열심히 할걸. .ㅜㅜ)

 

 

모자의 윗부분과 챙부분의 패턴을

완성하였네요.

 

패턴이 잘 나왔는지 샘플모자를

만들어 봅니다.

 


2.샘플모자 만들어 보기

 

예전에 사둔 꽃무늬 원단으로

재단을 해서 만들어 봅니다.

 

잘나와야 할텐데 . . .

 

 

 

샘플이 완성 되었네요.

조금만 수정하면 의뢰하신 모자와

동일할거 같아요

 


3.원단고르기

 

제일 어려운 과정인데,

 

동대문 원단시장과 퀼트매장에서

의뢰하신 모자와

최대한 비슷한 원단을 찾고,

사진을 보내 고르시도록 했어요.

 

 

의뢰자 분께서 고르신 곱디고은 원단.

 

위가 겉감이고 아래가 안감이에요.

 

 

혹시나 싶어 원단에 붙이는 심지도

일본제 좋은 심지를 샀습니다.

 


 

4.재단 및 재봉

이제 패턴과 원단이 준비가 되었으니

완성하는 일만 남았네요.

 

 

고가의 원단이라

조심조심 재단을 합니다.

 

 

재봉과 다림질을 조심조심 .

 

(겉감 흰색 원단을 다림질 할때

태워버려서 다시 만들어야 했습니다 ㅜㅜ)

 

 


 

5.완성

고생해서 만든 모자가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하늘하늘 플라워 패턴이

썼을때 얼굴을 밝아보이게 할거 같네요.

 

 

챙을 올리면 이렇게

다른색상의 안감이 살짝 보이네요.

 

 

안감이 예뻐서

뒤집어 써도 좋을거 같습니다.

 


 

6.마치며

의뢰자 분에게 있어 소중한모자를

최선을 다해 만들어 드렸네요.

요간하게 잘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

 

 

https://blog.naver.com/pashion20/222369377325

 

10년동안 소중했던 모자만들기

안녕하세요 두두모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10년동안 소중하게 썼던 꽃무늬가 특징인 모자를 만든 작업내용...

blog.naver.com

(혹시나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위 사이트에서

구매가능합니다 ^^)

 



· 영업시간 & 매장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1마길 42

(가게앞 잠깐 주차가능)


평일 : 10:00 ~ 18:00 휴일 : 매주 수 ,일요일

(가끔 닫을때도 있으니 연락주시고 오세요)


·tel 010-5629-2940


· 모자에 대한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